SideM/초상사변 설정

[SideM 번역] 초상학원 ~대립하는 정의~ 설정

파콧 2023. 1. 14. 14:00

 

 

 


초상사변 ~대립하는 정의~


315 프로덕션 소속 아이돌 유닛 • HighxJoker가 출연하여 화제가 된 대인기 영화 [초상학원 ~각성하는 비장의 패~] 대망의 속편이 전편 • 후편의 2부 구성으로 제작결정!
[초상학원 ~각성하는 비장의 패~]로부터 몇 년 후의 세계를 무대로 초능력자와 무능력자의 불화와 대립을 그린 액션 드라마.
315 프로덕션 아이돌들이 선사하는 각각의 "정의"에 관한 이야기.


세계관


특수한 능력을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가 있는 세계.
능력의 정도와 강함이 사회적 평가 • 지위로 이어지는 사회에서, 무능력자는 사회적 지위가 낮고,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도 있다.


공안


치안 유지를 목적으로 한 국가 조직.
군과 학원이 공동으로 실시하고 있는 머신 개발에 대해서, 학원 측의 우두머리가 바뀌고 나서 구름의 움직임에 수상함을 감지하고, 본격적인 조사를 시작한다.



국방을 목적으로 한 무장 조직.
[범죄를 저지르는 초능력자]에 대한 대항책이나 억제 • 국방을 위해서, [학원]과 군의 일부 연구기관이 업무 제휴를 맺고, 머신 개발을 진행시키고 있다.


학원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를 소유한 엘리트 학원.
이름과 장소는 옮기고 있으나, 운영의 주체는 [초상학원]의 학원과 동일하다.
원래는 군과의 제휴에 의해 [범죄를 저지르는 초능력자]에 대한 대항책이나 억제 • 국방을 목적으로 머신 개발을 실시하고 있었지만, 서서히 그 목적을 변질시키고 있다.




초상학원 ~각성하는 비장의 패~ 줄거리


특수한 능력을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가 있는 세계.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는 초능력 엘리트 집안에서 능력을 가지지 못한 채로 태어났다.
무능력자라고는 해도 어느 날 갑자기 능력이 각성하기도 해서,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는 포기하지 않는 부모님들의 바람으로 학원도시 톱클래스의 명문 학교에서 능력의 강도를 묻지 않는 보통과에 입학했다.
하지만, 초능력 엘리트들이 모여있는 학원에서,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는 어깨를 펴지 못한 채 학원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날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가 학원 내에서 초능력자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걸 하루노 이부키(와카자토 하루나)가 도와주고, 이후에는 아츠기 시시오(아키야마 하야토)도 합해 3명이서 같이 행동하게 된다.

그러던 중, 3명은 이들이 다니는 학원이 뒤에서 군과 불법 머신 개발 연구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다.
이 일로 학원의 암부라고 생각되는 상대에게 습격당했지만, 무능력자였던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가 능력을 각성해, 어떻게든 증거 영상과 함께 도망친다.

이전의 소동을 일으킨 3명이 학원에서의 불법적인 머신 개발을 고발하려고 하고 있던 도중,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에게 학생회로부터의 호출이 오게 된다.
학생회에서는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에게 있어서, 지금은 소원해진 소꿉친구인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가 소속되어 있었다.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 일행은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에게 소동의 영상을 보여주며 협력을 구하려고 했으나, 이 건에서 손을 떼라는 말을 듣고, 쫓겨나게 된다.

3명을 쫓아낸 미나즈키 시쿠레(사카키 나츠키)였지만,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 일행이 보여준 영상으로, 아버지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의 아버지는 군 소속의 연구자로, 초능력을 응용한 머신 개발을 하고 있다.
평화주의적인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는 애초에 그걸 탐탁지 않게 생각했지만, 영상을 보고 아버지가 학원과 뒤에서 불법적인 연구를 하고 있다는 것은 아닐까 해서, 혼자서 머신 개발 연구시설에 잠입하기로 한다.

수색 끝에, 겨우 머신의 동력로와, 열쇠가 되는 방대한 에너지원을 발견한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였지만, 그걸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에게 들키고 만다.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와 마찬가지로 학생회 소속인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는, 학원이 비밀리에 실시하고 있는 머신 개발에 협력하고 있으며,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를 감시하고 있던 것이다.
하지만 협력자라고 해도 실태는 그 초능력을 학원의 암부에 이용당하고 있는 것에 불과했고,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는 자신의 능력에 의해 정신에 데미지를 입어, 이성이 희미해져 있는 상태였다.

능력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이성을 잃어가는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는,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와의 싸움에서 학원에 이용당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자, 동력로를 폭발시키고, 그 폭발 에너지마저 자신에게 끌어들여, 결국에는 정신 붕괴 상태에 빠진다.
자신조차도 폭주 상태가 되어 버린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는 무인 전투 머신과 함께 중심가를 향해 학원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한다.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 • 하루노 이부키(와카자토 하루나) • 아츠기 시시오(아키야마 하야토)는 도중에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와 합류.
무인 전투 머신과 싸우면서도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를 쫓는다.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와의 격렬한 싸움에서 하루노 이부키(와카자토 하루나) • 아츠기 시시오(아키야마 하야토)가 쓰러져 가는 가운데,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는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의 능력의 본질을 깨닫는다.
미나즈키 시구레(사카키 나츠키)는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의 공격에 쓰러지기 직전에, 그 능력의 본질을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에게 전한다.

남은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와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의 일대일 대결.
스즈시게 레이지(후유미 쥰)는 자신의 능력을 사용해 공격하고,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는 그 자리에서 쓰러진다…….



초상학원 ~대립하는 정의~ 줄거리


하이다 스스무(이세야 시키) 일행의 학생회 폭주에 의해 학원 도시가 파괴되고 몇 년 후, 비밀리에 진행되던 머신 개발 계획은 실패로 끝나, 계획 자체가 소멸된 것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어느 날, 공안당국에 그 머신 개발이 비밀리에 진행되고 있다는 통보가 들어온다.
새로운 배움터로 이동하여 면학에 힘쓰는 학생들의 뒤에서, 암부의 잔당들은 장소를 옮겨 날마다 연구를 계속하고 있었던 것이다.

머신 개발은 애초에 치안 유지를 목적으로, 군에서 학원의 연구조직에 제안한 얘기였을 것이다.
하지만 학원의 우두머리가 바뀌고 나서 과잉적인 기능이 탑재되게 되는 등의, 구름의 움직임이 수상해져 갔다.

사회의 치안 유지를 제일로 내세우는 공안은, 이번에야말로 모든 머신의 개발을 멈추기 위해, 비장의 패로서 강한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학원에 보낸다.

어째서 학원이나 군의 일부는 머신 개발에 집착하고 있는 것일까.
머신 개발을 추진하려는 사람들, 그리고 그걸 막으려고 하는 사람들.
그들의 목적은, 정의는 어디에 있는가-